대구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웹진
달구벌 도시재생 이야기

웹진 Vol.58_2024.02

웹진 구독신청 하기

이전 버전 웹진 보기

Copyright(C) 대구광역시 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

본 웹진은 대구광역시 보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인터뷰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

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도시재생사업 기획단장


군가 해보지 않은 새로운 일에 도전한다는 것은 항상 많은 고민과 용기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돌이켜보면 올해 대구에서 개최한 도시재생한마당 행사가 그런 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막상 시작은 했지만 저희 역시 지자체와 공동개최의 성공 여부를 확신할 수 없었던 불확실한 상황에서 저희가 내민 손을 선뜻 잡아주시고 마지막까지 함께 해주신 대구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행사기간 중 진행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재생 뉴딜의 주인공은 역시 지역과 주민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볼 수 있었던 것이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가 얻은 가장 큰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대구에서 시작된 도시재생 뉴딜이라는 큰 밑그림에 각 지역마다 꿈꾸는 다양한 색깔을 입혀 나가면서 우리 모두가 희망하는 도시재생 뉴딜의 청사진이 완성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도시재생역량과장


대구시와 함께한 이번 “2018 도시재생한마당행사”는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전 3~4천명 수준의 관람객이 만명단위로 훌쩍 올라섰고, 지자체와 공동개최로 지역 중심이라는 도시재생뉴딜 목표에 한발짝 더 다가섰다고 봅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한마당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행정사무관


지자체와 공동개최가 생각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낸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행사 자체도 재미있고 즐거웠지만 이번 대구광역시와의 공동 개최를 계기로 많은 지자체에서 도시재생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일반 대중의 참여 유도도 생각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행사에 신경써준 대구시 여러분, 고맙습니다!

행정사무관


도시재생 한마당을 추진할 때 저도 큰 행사를 해보는 것은 처음이라 걱정을 하기도 했었는데, 좋으신 분들과 연을 맺고, 함께 협동하며 무탈하게 잘 끝낸 것 같아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이 행사가 도시재생에 실제 참여하고 계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는 행사였기를 바랍니다.


시설주사


정부기관 주도의 행사를 몇 개 개최해 봤는데, 이번 행사처럼 지역 주민이 많이 참여한 행사는 처음입니다. 특히, 유모차를 가진 어머님들이 여기저기 눈에 많이 띄어 좋았고, 학생들을 데리고 온 부모님들이 외부 전시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정부정책을 살펴보고, 마티네콘서트·버스킹 공연 등 부대행사를 즐기는 모습이 너무너무 좋습니다.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