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웹진
달구벌 도시재생 이야기

웹진 Vol.58_2024.02

웹진 구독신청 하기

이전 버전 웹진 보기

Copyright(C) 대구광역시 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

본 웹진은 대구광역시 보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인터뷰

HUG주택도시보증공사

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도시재생기획처장

「2018 도시재생 한마당」에 대해 전반적인 총평을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개최한 2018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는 처음으로 지자체와 함께 공동 주최한 행사라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중앙에서 주도하던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가 지자체와 지역에서 관심을 갖고 능동적으로 준비하였기에 좀 더 다채롭고 개성있는 행사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문화와 공연, 일자리 박람회 등을 접목함으로써 실제 피부에 와닿는 행사가 되었다는데에 박수와 갈채를 보냅니다.

 

참여주체로서 힘들었던 점(아쉬웠던 점)이나 보람된 점이 있었다면 말씀해주세요.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에 전국 각지에서 도시재생과 관련한 다양한 역할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방문하셨습니다. 저희 공사에서는 도시재생의 다양한 금융 지원 사례를 소개하고 주택도시기금 상담을 통해 사업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이 자금조달 등 도시재생사업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렸습니다. HUG 홍보관을 방문하신 분들에게 뭔가를 얻어 가도록 해드렸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낍니다.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얘기가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주세요.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를 통해 앞으로 도시재생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택도시기금을 통한 금융 지원은 도시재생 활성화에 중요하므로 향후 개최하는 행사에서도 도시재생 금융상품에 대한 홍보가 보다 잘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도시재생기획처 차장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 준비하신 분들 모두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덕분에 방문하신 많은 분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나름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한마당 행사 추진위원회 위원님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목록 보기